쭈의 호주 라이프로그/호주일상, 꿀팁

6개월 아기 선물로 보낸 호주 국민 육아템 리스트

매일바쁜쭈 2021. 9. 24. 20:19
반응형

제가 아는동생 아이가 5개월정도 됬는데요, 이거저거 챙겨주고 싶었으나 멜버른은 락다운이고 (슈퍼랑 약국외는 다 문닫았어요) 온라인으로 쇼핑도 한국처럼 쉽지 않고 물건도 없는게 너무 많아서 슈퍼와 약국에서 제가 제일 알차게 썼던 호주 국민 제품들을 골라서 테스트용으로 몇개 먼저 보내줬답니다.
6개월 정도 아기들 선물로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제가 호주에서 보낸 저만의 쇼핑 리스트가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제가 보낸 육아템들이에요 

Nestle Cerelac rice cereals
호주에서는 간호사들이 아이들 성장 발달 체크 및 상담을 해주는데요, 간호사가 4개월 이후 아이가 음식에 관심이 있다면 라이스시리얼을 사서 먹여보라고 추천을 했던 제품이에요. 파우더로 되어있고 만들기 정말 쉬어 저도 한국스타일 초기 이유식과 섞어가면서 먹이고 그랬었어요. 분유에 타서 섞어주면 짜잔! 바로 이유식이 되는데요 제가 먹어도 맛있어서 가끔 딸이 남긴 이유식 제가 싹싹 긁어먹기도 했답니다. 오픈을 하면 한달안에 다 먹여야해요.
-> 제 친구 아이가 시리얼 먹어보고 맛있는지 입을 쩍쩍 벌렸다고 합니다. 이유식 하기 힘들때 시리얼로 후닥 만들어줄수있어 편하기도 해서 추천해요.
6개월이후부터 먹을 수 있는 Organic Milk & Vanilla baby Rice도 보내줬어요. 제 친구 아기가 맛을 아는지 새 모이 먹듯 입을 쩍쩍 벌리는 모습이 넘 귀엽다고 하네요 하핫

Rafferty's Garden milk teething rusks (티딩러스크)
이유식 책을 보니 티딩 러스크 만드는게 있었는데요, 호주에선 슈퍼에서 살 수 있어서 제가 몇개 산 결과 제 딸이 선호한 제품은 Rafferty's garden milk teething rusks 였어요. 바나나 맛이 나서 더욱 좋아했던것 같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하나 먹어봤는데.. 정말 딱딱해서 먹기 힘들었는데요, 제 딸은 그걸 열심히 파먹었었어요 얼굴에 다 뭍여가면서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친구에게 보내줬구요 반응도 아주 좋았답니다.
-> 제 친구 아기는 저 딱딱한걸 반으로 부시면서 맛나게 먹었다면서 좋아했어요.

Sudocrem (수도크림)
수도크림이 하얗게 엉덩이에 뭍기도 하고 꾸덕한 느낌이 있어서 저도 처음엔 비판텐을 사용했었는데요, 호주에서 왜 국민 크림인지 나중에 알았습니다. 사용을 해보니 수도크림이 엉덩이 발진에 최고인거같아요. 지금은 수도크림만 열심히 발라주고 있어서 동생에게도 보내줬어요.

Jach N' Jill 치약 (잭앤질 아기치약)
잭앤질 치약은 6개월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구요 불소 없이 자일리톨로 만들어진 유기농 제품이에요. 불소 무첨가, 설탕 무첨가, 계면활성제 무첨가, 색소 무첨가, 방부제 무첨가구요, 국민 치약으로도 유명해요. 여기서도 18개월 이후 치약 사용을 권하나, 제 딸입에서 냄새가... 나기시작해서 저는 14개월부터 치약을 약간 발라서 칫솔질 시켜주고 있어요. 딸도 거부반응없이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제 친구 왈, 강남 엄마들에게 유명한 제품이라며.. 좋아했어요 하핫

Life Space 아기 유산균 6개월~3살용 + Ostelin 비타민 D 아기전용
제친구 아기의 건강한 장과 비타민 D 섭취를 위해 호주 국민 아기용 유산균이 라이프 스페이스와 오스텔린 비타민 D를 보내줬어요.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두개 정보 보실 수 있답니다.
[호주육아] 신생아때부터 복용 가능한 아기유산균,비타민D (tistory.com)

[호주육아] 신생아때부터 복용 가능한 아기유산균,비타민D

저는 첫아기는 모유수유를 6개월은 하자! 라는 목표를 세워 모유가 너무 적게 나와 너무너무 힘들었지만 나중엔 완모로 수유를 했구요, 6개월 쯤 제 딸이 이빨이 스물스물 올라오기 전에 분유로

soylatteny.tistory.com


Panadol Children 1개월~ 1년 아기용
호주 국민 해열제 파나돌 아가용을 보내줬어요. 여기는 아기고 어른이고 임산부고... 아프면 파나돌 먹어보라고 권해서 제가 남편에게 파나돌이 만병 통치약이냐고 물어보기도 했었어요. 파나돌은 파나세타몰(아세트아미노펜)으로 해열제 상비약으로 보시면 되세요.


Blackmores Natural Vitamin E cream
이건 친구 피부를 위해 사서 보냇습니다. 호주 여행하면 꼭 사야하는 리스트중 하나라고 들었어요. 건조한 피부에 아주 효과 짱입니다. 제 남편 튼살에 발라줫더니 효과 좋았었어요.

보내고 싶은게 참 많은데 어여 락다운이 풀려 마음 편하게 쇼핑을 해서 보내주고 싶어요. (호주 온라인 쇼핑 진짜 욕나오게 별로입니다)

다음번엔 국민 목욕 제품, 세제 추천 해볼게요. 호주 출산 용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클릭해보세요 :)

2019.10.28 - [쭈의 호주 생활기/호주일상] - 호주에서 보낸 센스있는 출산 선물 리스트
2020.04.28 - [호주임신,육아/호주임신,출산기록] - [호주임신/출산] 호주맘 출산용품 준비 2- 선배엄마들사이에서 입소문난 신생아 육아템
2020.04.27 - [호주임신,육아/호주임신,출산기록] - [호주임신/출산] 호주맘 출산 준비 물품 1-카시트,유모차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