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여행 & 꿀팁

멜번에서 아기와 함께 한국 입국- 멜번 공항에서 pcr test 팁

매일바쁜쭈 2022. 5. 17. 23:50
반응형

저번글에 한국 입국 시 필요한 QCODE에 대해 작성을 했었는데요, 저희식구도 PCR TEST 후 큐코드(Q CODE) 등록을 마치고 멜버른에서 5월 12일 한국에 안전히 입국을 했습니다. Oh yeah~

[한국여행준비] 예방접종완료자 'Q-CODE 시스템을 통한 격리면제' 등록 안내 (tistory.com)

[한국여행준비] 예방접종완료자 'Q-CODE 시스템을 통한 격리면제' 등록 안내

저희는 5월달에 한국 방문을 계획했는데요, 다행이도 백신 완료자에겐 자가격리가 해지가 되어 드디어 3년만에 한국 방문을 하게 됐답니다. 3월 21일 부터 COVID-19 예방 접종 완료자에 대한 격리

soylatteny.tistory.com


먼저 멜번에서 한국 입국 전 필요한 pcr test 음성 확인서 발급 받았던 저희 가족 사례를 공유할게요.



멜번에서 한국 입국 전 PCR TEST 받는 방법

멜번에서 PCR TEST 는 지정된 병원이나 공항 내 TEST 장소에서 검사 및 음성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세요.
제 지인 중 입국 당일날 아침 집에서 RAT TEST를 했다가 양성이 나와 부랴부랴 출국을 취소한 사례가 있어 저희 식구는 출국 전날 테스트를 하기로 계획을 짰답니다.

[공항에서 test 할 경우]

공항에서 입국 전 TEST를 하게 될 경우에는 금액은 $79이며 한시간 반 안에 결과가 나오는 장점이 있지만, 비행기 발권 전 3시간 전에 테스트 받는걸 권유해 일찍 공항에 가셔야합니다. 공항 안에서 기다리다가 양성나오면 (그럴 일은 없겠지만요...) 뭔 날벼락?

또한 두돌 아이가 있는 저희 가족에게는 결과 나올때까지 제 딸이... 할것 없는 공항에서 견딜 수 있을가 하는 고민에 출국 당일 test를 하는것에 대해선 no 였습니다.

[지정된 병원에서 test 할 경우]

지정된 병원에서 테스트를 하게 된다면 최소 $150불대며 결과도 다음날 나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당일 결과 나오는곳은 300불이 넘었었습니다. 검사 및 음성 확인서 가능한 LAB은 Australian Clinical Labs, 4Cyte Pathology, HealiusSafework Laboratories 에서 가능하세요.


 
 
 
저희 가족은 결과가 빨리 나오는 공항 TEST로 결정을 했으나 출국 당일이 아닌 출국 전날 저녁에 공항에 가서 TEST를 받았어요. 
(저희는 도클랜드에 거주 중이여서 공항에서 운전으로 30분 이내 거리에 있어요) 먼저 공항에서 TEST 받으시려면 홈페이지에서 TEST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공항내에서 PCR TEST 받는 절차
 
 TEST 신청하는 곳: Histopath - Covid 19 (test2go.com.au) 
 

Histopath - Covid 19

 

test2go.com.au

 

검사 시간; 7 days a week 5.00am to 11.00pm
위치: TERMINAL 1


저희가 도착했을때는 기다리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바로 검사를 받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여권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검사 후 음성 확인서는 다음날 아침에 검사소 뒤에 커피숍에 임시 장소에서 픽업 가능하다고 전달 받았으며, TEST 후 집에 도착하고 20분도 안되 바로 음성 결과를 문자로 전달 받았습니다.

전날 결과를 받게 되니 발 쭉 펴고 그 다음날 공항에 갈 수 있었어요. (혹시나 출국전 코로나 걸리는건 아닌지... 라는 두려움은 싸그리 사라졌습니다)

전날 공항에서 PCR TEST를 받게 되어 좋은점은 결과를 그전날 받게 되어 걱정없이 출국을 할 수 있는 점, 출국 전 2시간전에 가 티켓팅이 가능하니 심적인 부담이 적은것, 공항 내에서 결과를 안기다려도 되니 딸이 공항내에서 짜증을 낼 상황을 안만들어 너무너무 좋았어요.

코로나로 인해 음성결과지와 백신 접종 확인서는 출력하셔서 준비해주시면 발권하실때 도움이 되실 거에요.

다음번은 Q code 입력시 주의점과 아기와 함께 한국 입국 심사에 대해 올려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쭈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