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여행 & 꿀팁

호주 입국 시 DPD 작성(7월6일부로 폐지)

매일바쁜쭈 2022. 7. 4. 07:28
반응형

7월 6일부로 입국 규제가 많이 풀렸어요.

- 호주 입국전 DPD 제출 조항 없어짐
- 접종 증명서 제출 하지 않아도 됨
- 백신 미접종자 travel exemption 안해도 됨


https://www.homeaffairs.gov.au/covid19/entering-and-leaving-australia

Entering and leaving Australia

www.homeaffairs.gov.au


저희처럼 부랴부랴 수속시 작성함을 방지하고자 글을 썼는데요, 이제 코비드전처럼 조금 더 자유로운 입국이 되는거 같아요.

다들 즐거운 호주 입국 하세욤~~



한국에서 일정을 마치고 호주로 돌아가는 날

한국 입국과 다르게 호주는 코비드 테스트 안해도 된다는 사실~~ 룰루랄라 😏

코비드 테스트 안해도 되는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공항에 입국 했는데요, 발권을 하려니 직원이 DPD 작성이 필요하다고 먼저 작성하고 다시 발권 하라고 돌려보냈었어요. 멍미…

DPD( Digital Passenger Declaration 의 약자입니다) 란 호주 입국시 모든 입국자가 작성해야하는 신고서로 한국에서 큐코드 같은 시스템으로 생각하시면 되요. 입국 7일 전부터 작성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고서 다운 받기
앱스토어(애플)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DPD australia 다운 받은 후 작성하면 되세요. 전자여권이 필요합니다. 여권칩이 담긴 페이지를 핸드폰으로 스캔해야하는 부분이 있어요.

구글앱:Australia DPD - Google Play 앱
애플앱:‎Australia DPD on the App Store (apple.com)

애플어플에 있는 정보에요


앱 다운받기 힘든 분들은 웹사이트에서 신청 하셔도 됩니다.
사이트; Australia Digital Passenger Declaration (DPD) (homeaffairs.gov.au)

Australia Digital Passenger Declaration (DPD)

dpd.homeaffairs.gov.au


신고서 작성
DPD는 무료이며 모든 입국자는 작성해야합니다. 16세 미만의 경우는 부모니 후견인이 대신 작성하면 됩니다. (제 딸도 제가 신청을 해서 등록 시켰어요 )

- 호주 내 연락 전화번호 포함한 거주할 주소
- 여권 (6개월 이상 남은 기간)
- 백신 접종 증빙서 (영문)
(미접종자도 입국이 가능하나, 각 주별로 자가격리 여부가 상이하므로 반드시 각 주별 조건을 확인해주세요.)
- 항공권 정보 (예약한 항공기의 편명 (예. KE121)과 출발 날짜를 입력합니다)
- 입국 전 14일간 방문한 국가 기록
- 비자 정보 (저는 영주권자라서 특별히 작성할건 없었어요) / 영주권이나 시민권자가 아닌 이상: 관광비자의 경우는 호주 관광비자 ETA신청/ 학생비자/ 워킹비자 등 해당 비자 신청하셔야합니다

DPD 앱 다운받아서 신청서 작성한 경우엔 모바일 기기에서 신청 완료된 사항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웹사이트에서 신청한 경우에는종이 프린트로 지참해 오셔서 입국시 보여달라고 하면 보여주시면 되세요.
저희 식구는 애플스토어에서 앱 다운받아서 부랴부랴 신청을 했었어요. 다른것보다 특이사항은 여권 전자 마이크로칩이 된 여권만 가능하며 칩이 들어가 있는 페이지에 핸드폰을 대서 스캔을 하면 여권 스캔 페이지 완료가 됬었어요. 
저와 제 딸은 쉽게 스캔이 됐는데, 호주 시민권자인 제 남편의 여권은 여러번 스캔을 시도해도 안되서 애를 먹었었답니다.


스캔시 팁을 드리자면, 폰 케이스와 여권 커버는 벗겨주시고 평평한 바닥에 놓고 칩이 포함되어있는 여권 페이지 (유난히 두껍고 단단한 페이지가 있어요) 가운데에 핸드폰을 대고 시도하면 조금 더 빨리 스캔이 가능해요.

다른 분들은 저희처럼 부랴부랴 신청 해서 발권 늦게 받고 출국장으로 뛰어가지 않는 상황이 생기지 않기 바라며 블로그에 남겨봅니다.

다들 호주 입국하셔서 즐거운 호주생활, 호주여행 하시기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