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의 호주 라이프로그/요리요리

허니 발사믹 치킨 요리 (Balsamic Glazed Chicken)

매일바쁜쭈 2019. 8. 6. 21:43
반응형

발사믹 식초를 이용한 치킨 요리 

 

남편이 호주사람이여서 최대한 다양한 음식을 시도해보려고 노력하는데요,

요리가 취미는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맛있을법한 요리를 찾아 저녁을 만들어주곤 하고 있어요. 제가 만들었던 balsamic glazed chicken (발사믹 식초로 만든 닭요리)공유 합니다 :) 

유트브 없는 세상... 

초보 주부로서는 유트브 없이 음식 만드는게 어려울정도로 유트브에 의존하게 되는듯 싶습니다. 이번 발사믹 치킨도 유트브를 보고 만들어봤는데요, 저도 손쉽게 만들었고 맛도 있었으니 다른분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참고영상: 

단, 이 요리도 오븐을 사용했습니다. (제 생각엔 에어프라이어로도 가능할것 같아요. 나중에 시도해보고 알려드릴게요)

재료 (제가 만든 방법:저는 유트브 그대로 따라하는 스타일은 아니에요) 

1) 발사믹 식초: 1/2 컵 ( balsamic vinegar)

2) 꿀 2스푼 

3) 1과 1/2 티스푼 : 머스타드 (저는 디종 머스타드 썼어요)

4) 마늘: 3개 정도 잘개 으깨준것 

5) 소금과 후추 적당히

6)) 닭 허벅지? 부분 4개 ( chicken thighs )

8)  포테이토 작은거 4개 잘개 썰음

9) 고구마 1개  (사놓은거 썩을가봐 넣었어요) 

10) 파프리카 1개 (집에 남아서 사용했어요) 없어도 됨. 

9) 로즈마리 2스푼 

10) 올리브 오일 

만드는 방법 :

1) 오븐을 200도 정도 설정 후 예열을 해주세요.

2) 소스 만들기:  Large bowl에 발사믹과 꿀, 머스타드, 마늘, 소금 후추를 넣어 섞어 줍니다 (저는 로즈마리 가루도 여기에 팍팍 넣었어요)

3) 만들어진 소스안에 닭을 넣어서 재워 주세요 (20분~ 1시간 사이)

4) 네모낫게 썰은 감자, 고구마, 파프리카에 올리브유 2스푼과 로즈마리 및 소금 후추를 뿌려서 섞어주세요.

5)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른 후 재워놨던 닭을 살짝 익혀주세요. (2분씩 앞뒤로)  / 감자,고구마도 후라이펜이 살짝 익혀주면 좋답니다.

6) 살짝 익힌 닭과 야채를 오픈팬에 넣은 후 20분~30분정도 오븐에서 익혀줍니다. 닭에 재웠던 소스가 남았다면 닭 및 야채위에 소스 얹어서 익히면 좋아요.(감자가 덜익은듯 싶음 조금 더 익혀주세요)

오븐에 20분정도 익혔을때 모습 (위에 호일을 얹으면 감자가 타는거 방지할 수 있어요.)

자~ 이렇게 해서 만든 저녁이랍니다~


만들기 상당히 쉬웠구요, 발사믹 식초로 만든 소스가 생각외로 맛있었어요. (꿀이 들어가면 역시 진리입니다)

다들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