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결혼_ 배우자비자정보

호주_ 브릿징비자 B(Bridging B) 신청과 여행가기

매일바쁜쭈 2019. 11. 14. 13:59
반응형

브릿징 A 비자 승인 후 임시 영주권 나올 때까진 아직 멀었지만, 합법적으로 호주에 지낼 수 있게 돼서 마음이 편해졌는데요. (승인되면 합법적으로 일도 할 수 있고, 메디케어도 커버된답니다)  역시 여행을 좋아하는 부부이기에 저희 남편은 승인이 되자마자 11월 방콕, 12월 발리 여행을 계획하셨답니다. 

저희 남편의 계획을 실행 하기 위해서 브릿징 비자 B신청을 했습니다. (브릿징 비자 A(BVA)는 호주안에서만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 여행을 계획한다면 브릿징 비자 B(BVB)를 추가로 신청 후 여행이 가능하세요) 

폭풍 검색을 했을 때 여행 전 3주나 한 달 전 넉넉히 신청하면 좋다고 해서 저는 9월에 신청을 했는데요, 브릿징 비자 A 처럼 이민국 사이트에 들어가서  (https://online.immi.gov.au)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되세요.

 

이민국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 클릭하면 신청하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으세요. 
빨간 박스 부분을 클릭하고 next를 눌러주세요 

 

그 후에 본인의 여권정보 및 여행하는 곳 출발일과 도착일 및 왜 여행을 가는지에 대한 이유를 정확히 작성해주시고,  비행기 일정표를 (출발일과 도착일이 동일해야 함) 증빙서류로 첨부하시면 되세요.

다음 스텝으론 현재 사는 주소 및 이메일 주소 작성하고 브릿징 비자 A 신청 시 제출한 주소와 동일한지 확인해주시고요, 나머지는 declaration 질문에 따라 YES와 NO에 답변하시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신청비 $155를 결제하면 비자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에 경우는 브리징 비자 B(BVB) 신청서 접수 및 방콕 비행기예약 서류를 증빙서류로 접수하고 나서 그다음 날에 바로 비자 승인 서류를 받았습니다. (생각 외로 빨리 승인이 되서 깜놀 했어요 앗싸~)

또한 생각치도 않게 여행 기간도 1년을 받게 되서 2020년 9월 13일까지 여행 가는데 문제가 없게 됐답니다.  

 

승인받은서류 

 

무사히 비자 받고 저희는 11월1일부터 11월 10일 방콕 여행을 하고 입국을 했습니다.

 브릿징 비자 A(BVA)비자 상태 때문이였을까요? 자동입국 심사가 안되서 입국심사를 받았는데요, 입국 심사 때 아무런 질문도 없고, 비자 승인 서류 주란말도 안하고 안경 벗으라고 하고 제 얼굴 여권이랑 비교하더니 바로 오케이 됐어요. 

(저번에 받은 브릿징b로 12월 22일에서 1월 2일 발리 여행, 3월 뉴욕 여행도 갔다 왔구여,저번처럼 자동입국심사가 안되 입국심사 했습니다만 아무것도 안물어보고 오케이 됐어요.)

그래도 임시 영주권 안나왔는데 여행을 할 수 있는게 너무 좋네요.  

비자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술술 잘 풀리시길 희망합니다 :) 

 

공감+ 덧글로 저에게 힘을 넣어주세요 

 

 

인생은 타이밍~ 쭈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