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커피숍 추천] Dukes Coffee/브루네티 그리고 해프닝
쭈가 뽑은 멜버른 커피숍 2
3월 1일 멜버른에 도착하자마자 꾸준히 하루도 거르지 않고 끊임없이 마신 커피!
구글 및 타임아웃 멜버른, 호주 사이트들을 미친 듯이 검색해 여러 군대를 방문했는데요, 아.. 가는 곳마다 실패는 없었습니다.
패트리샤 커피숍을 시작으로 다른 곳 중 커피숍이 밀집되어 있는 ‘디그레이브스 스트리트(Degraves St.)’ 와 가까운 플린더스 레인에 위치한 듁스(듀크) 커피숍이며 추가로 브루네티(Brunetti)도 추천합니다.
Dukes Coffee Roasters
플린더스 레인(Flinders lane) 근처에는 가야 할 곳들이 참 많은데요. 그중 멜버른에 오면 맛봐야 하는 커피숍 중 하나가 듁스 커피숍(Dukes Coffee) 이랍니다.
혼자 지내기 너무 심심해 어학원(디스커버어학원)을 잠깐 등록해서 다녔는데요, 영어 선생님 중 한 분이 커피 광적인 팬이었고, 그분이 강추한 곳이 dukes coffeeshop 였구요, 처음 멜번에 도착했을 때 구글 지도에 찜했던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여기는 매직 커피가 아주 유명하다고 했어요) 패트리샤 커피숍보단 줄이 조금 덜 길긴 하지만 여기 또한 줄 서서 커피 시켜야 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멜버른에 위치한 로스터리의 전문 로스팅 팀이 매일 신선한 원두를 자체 생산하는 곳이며 커피콩은 유기농 재배하는 농장에서 가져온다고 합니다. 매력적이며 진한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듁스 커피맛은 아주 탁월하지요~
좌석이 많진 않지만 앉을 곳들도 있어서 잠깐 쉬면서 로컬 바이브를 느끼며 커피 마시는 즐거움도 있을 거예요.
주소
247 Flinders Ln, Melbourne VIC 3000
Hours:Mon – Fri: 7am to 4:30pm/ Sat: 9am to 5pm
쭈의 해프닝... (챙피합니다만.... ㅋㅋ)
멜버른에 살기 시작한지 한 달도 안됐을 때 듁스에서(dukes) 소이 라테를 시켰었는데요, 커피 기다리며 앉아있는 저에게 직원이 전달해준 이 커피...
분명 소이라테를 시켰는데 라테 아트가 이렇게 이쁘게 돼서 오니 신기하더라고요(옆에 사진 참조), 그리고 커피를 마시니 이런 달콤한 맛이...
코코아 가루를 뿌려 달콤한 맛이 입안을 가득채우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하지만, 알고 보니 다른 아시안 여자가 시킨 소이 모카라테였답니다. ㅋㅋㅋ
(소이라테가 아닌 거 같았는데 직원이 제 소이라고 줘서 저는 스페셜 라테로 만들어준 줄 착각한 거죠 ㅋㅋ)
" 호주에서는 카페모카에 시나몬가루가 아닌 코코아 가루를 뿌려서 준다고 합니다. "
저의 소이라테도 맛있었지만 여기 소이모카 라떼 정말 매력적였답니다.
dukes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dukes_coffee/
브루네티(Brunetti)
제 남편이 이탈리안계 친구를 만나고 온 후 저에게.. 너 여기가면 좋아할 거야 라며 소개해준 곳이 브루네티 (brunetti)였답니다.
이탈리안 커피, 디저트, 이탈리안 음식, 와인(카페, 피자, 레스토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해서 커피 마시면서 식사 혹은 디저트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브루네티는 체인점으로 멜버른 여러 군대에 지점이 있고, 듁스 커피 맞은편에도 있답니다.
<<브루네티 장점은요~>>
1) 바리스타들이 잘생겼어요(제눈엔..). 이탈리안계를 뽑나봐요
2) 빵이랑 커피를 시키면 커피가격을 할인해준답니다. (1불 50센트정도?)
3) 디저트로 유명하지만 커피맛도 좋아요~
4) 이탈리안 커피, 디저트 , 젤라토, 음식, 와인 다 모여있답니다.
5) 대다수 커피숍은 4~5시면 문을 닫는데요, 브루네티는 저녁 늦게까지 문을 연답니다.
주소
250 Flinders Ln Melbourne, VIC 3000
- 월요일~목요일,일요일 : 아침 6시~ 저녁 11시
- 금요일~토요일: 아침 6시~ 자정 (12)까지
Brunetti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runetticaffe/
플린더스 레인 근처에는 갈 곳이 참 많답니다.
또한 커피 외 저렴하게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어요.
다음 포스팅에 또 올려보록 하겠습니다.
공감 + 댓글 부탁해용
인생은 타이밍~ 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