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육아] 만2살이후 호주 상비약 - 기침약 및 알러지, 눈병 약
제 딸이 어린이집 보낸 후 감기에 자주 걸려 많이 고생했던 적이 있어 상비약 정보를 올렸었는데요,
[호주육아] 돌아기 감기 및 고열에 꼭 필요한 상비약 (tistory.com)
만 2살 이후는 약 복용이 조금 폭이 넓어지는 장점도 있고 육아를 하다 보니 추가 정보도 얻게 되고 이번에 딸이 또 감기에 걸려 기침이 심해 약 정리 중 블로그에도 정보 공유 합니다. 또한 감기로 지피 만나도 대체로 파나돌먹여로라고만 말하는 의사들이 대다수여서 아래 약들 상비해 두셨다가 아이 아플 때 주면 도움 되실 거예요.
열감기, 설사, 구토 등의 이유로 수분섭취가 빨리 필요한 경우
저희집 냉장고에도 항상 준비되어 있는 수분 보충제:Hydralyte Rehydration Orange Flavoured Ice Blocks 16 Pack
하이드라라이트 수분보충전해질 음료중에서 Ice block로 되어 있는걸 약국 혹은 슈퍼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세요. 얼려놓은 음료를 아이들이 아플 때 주면 아이시폴 같아 애들이 잘 먹기도 합니다. 응급실 가시면 간호사들이 열나는 애들에게 주는 아이시폴이기도 해요 :)
꼭 아이스 블락으로 된 제품으로 사셔서 얼려놓으세요. 아이들이 그냥 수분보충제로마시기엔 약간 꺼려지는 맛이지만 얼리면 아삭아삭 아주 잘먹는답니다.
콜록콜록 기침을 가라앉히는데 좋은 약
1) 프로스판 기침 시럽( Prospan for children)
콜록코록 기침이 심하거나 가래 끓는 기침을 할 경우에 프로스판 기침 시럽이 도움이 많이 되었었고요, 다른 엄마들도 추천했던 국민 기침약이에요.
이 약은 IVY 잎 추출물로 만든 약으로 진해제로 기침 완화, 가래제거, 가래 증식 완등의 효과가 있다고 하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으며 어른도 복용 가능합니다. (기침하는 제 남편도 복용 중이에요) 이 약은 2살 이후 복용 가능합니다.
2) 삼부콜 목감기 진정 롤리팝 (Sambucol kids soothing throat pops)
기침하면 목 아프잖아요. 목이 칼칼하거나 따가울때 진정효과로 어른들도 목감기용 사탕을 먹듯이 어린아이들 용 목감기 사탕으로 가장 유명한 제품이 Sambucol kids soothing throat pops에요.
롤리팝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서 애들도 기분 좋게 복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기침 켁켁 할때 제 딸에게 주고 있구요, 상비약처럼 집에 항상 가지고 있는 제품이며,. 케미스트 웨어하우스에서 구매 가능하세요.
알러지약
멜버른은 알러지천국? 일 정도로 헤이피버로 고생하는 분들 진짜 많으세요. (저도 그중 한 명입니다) 어린아이들도 알러지때문에 기침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아이들에게 알러지약 복용이 가능합니다.
제 딸도 기침이 너무 오래가서 알러지약먹이니 기침이 가라앉은적도 있구요, 모기에 물려서 얼굴 반쪽이 심하게 붓고 열이 나 고생을 한적도 있었어요. 또한 고양이털로 온몸이 탱탱 붓기도 했었습니다.
호주 알러지약 중 Zyrtec Kids와 Children's Claratyne 가 유명한데요, 제 딸은 지르텍 알러지약 복용을 더 선호했어요. (더 맛있나 봐요.)
감기와 달리 콧물이 오랫동안 계속 나오거나 기침할 때 먹이고 있어요.
눈병 증상이 있을 경우
콜펜 아이드랍 Cholfen eye drop
GP 레퍼럴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먼저 증상을 말하면 약사가 나이에 맞게 복용하는 방법을 설명을 해주세요.
제 딸도 결막염 증상이 보여서 약국에 가서 물어본 후 사용했었어요. 아직 세 살이라 눈에 약 넣기 쉽지는 않았지만 어찌어찌해서 약 넣는 것 성공 후 눈 충열이 그다음 날 바로 가라앉았어요. Cholfen eye drop은 오픈 후 냉장고에 복용해야 하고요, 오픈 후 한 달 지나면 버려야 합니다.
[호주육아] 돌아기 감기 및 고열에 꼭 필요한 상비약 (tistory.com)에 올린 것처럼 파나돌과 뉴로펜은 상비약으로 두고 있고요, 특히 코 막힐 때는 Euky Bearub 도움 정말 많이 되고 있어요.
육아하시는 모든 어머님들 존경합니다~ 혹시 다른 추천 약 있으시면 댓글로 저에게도 팁 부탁드릴게요 :)
여기까지 쭈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