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의 호주 라이프로그/호주일상, 꿀팁

[멜번] 호주에서 아기 한국 여권 만들기

매일바쁜쭈 2022. 3. 16. 14:31
반응형

18개월에 찍은 제 딸의 여권 사진 
호주에서 아기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사항입니다.


1) 여권 사진 (8세 미만은 여권 사진을 준비해야 하며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8세 이상은 영사관에서 촬영 가능합니다)

여권사진규격안내.pdf
3.27MB


2) 호주 여권 혹은 호주 출생 증명서 (사본도 가능) ;제 딸의 경우는 호주 여권이 준비가 안되 출생 신고서를 가져갔어요

3) 여권 발급 신청서 : 아래 첨부파일 클릭 혹은 영사관에도 구비 되어있습니다. 아기의 경우 복수 여권의 경우는 5년 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발급신청서.pdf
0.68MB


4) 법정 대리인 동의서 :아래 첨부파일 클릭 혹은 영사관에도 구비 되어있습니다

법정대리인 동의서.pdf
0.04MB

5) 대리인 여권 원본

6) 수수료: 현금 준비해주세요. 현금만 받아요. 넉넉히 백불 준비하세욤.

영사관에서 급히 찍어서 화질은 조금 구리네요.
-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아기 출생 신고를 하셔야지만 여권 신청이 가능하세요. 저는 출산했던 해에 출생 신고를 했었습니다. ( 출생신고 늦으면 벌금 낸다는 말에 벌금내기 싫어서 신청했는데요, 여권 신청 시에 필요한 사항이어서 수월하게 진행된거가아요. ) 출생신고 완료까지도 몇 주 걸릴 수 있으니 한국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염두해서 여권 신청 시 준비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최근 코로나로 인해 이중국적소지의 아이들은 무조건 한국 여권이 있어야 입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국 전 꼭 한국 여권 준비해주세요

- 여권에 기입된 딸의 한국어 이름은 엄청 길었습니다. 미들네임까지 들어가니 엄청 길어지더라구요. 띄어 쓰기가 안돼 너무 이상한 나머지 영사관에 방문해 물어봤는데요, 한국어는 띄어 쓰기가 안된다고 합니다. 저처럼 한국어로 표기된 이름 보시고 놀래실 어머님들을 위해 공유드립니다. ㅠㅠ


영사관 홈페이지에서도 아기 여권 신청 등 서류 준비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보셔도 되세요.
일반 전자여권 신청 (유효기간 만료, 최초 여권 발급 신청, 훼손) 상세보기|여권주 멜번 대한민국 분관 (mofa.go.kr)

일반 전자여권 신청 (유효기간 만료, 최초 여권 발급 신청, 훼손) 상세보기|여권주 멜번 대한민국

1. 공통 구비 서류 ​ ① 현재 소지하고 있는 여권 (유효기간 만료, 훼손된 여권도 지참) ② 여권발급신청서 → 공관 내 구비 ③ 호주에서 출생하여 최초로 여권을 신청하는 경우 부모와 미성년자

overseas.mofa.go.kr


저는 출국 4개월전에 신청했기 때문에 기간이 넉넉해 일반 배송으로 신청했으며, 최대 6주 정도 기간을 잡으시면 됩니다. 급히 필요하시면 DHL로 신청 가능하세요.

운이 좋게 제 딸의 호주 여권과 한국 여권을 제 생일날에 도착하게 됬어요. 크 이중국적 너무 부럽네요.

제 딸의 호주여권과 한국여권

그나저나 새로 바뀐 한국여권 너무 이뻐서 여행 다닐 맛이 나겠어요.

이제 여권도 나왔으니 제 남편 (호주 시민) 한국 비자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곧 호주 남편 비자 신청 방법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4월달부터 특별비자 신청없이 K-ETA 신청하면 2년간 입국 무제한 가능해졌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