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결혼_ 배우자비자정보

호주 파트너(배우자)비자 신청 #3: 온라인으로 신청서 접수

매일바쁜쭈 2019. 6. 3. 13:14
반응형

호주 파트너 비자 820/801 신청하기 #3: 

"온라인으로 배우자 비자 신청서 접수"

 

 

 

 

저는 온라인으로 파트너비자 신청서 신청은 5가지에 관한 statement (관계 증명) 및 FORM 888과 증빙 자료들이 어느 정도 준비되자 이민국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 가입을 하고 신청서 작성을 했습니다. 파트너비자 온라인 신청서는 결제가 되기 전까지는 내용 수정이 가능하답니다. 

 


 

1.  호주 이민성 사이트 회원 가입하기 

파트너 비자는 이민성 웹사이트에서 신청 및 서류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호주 이민성 웹사이트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호주 이민성 웹사이트 주소:  https://online.immi.gov.au/lusc/login

 

ImmiAccount

 

online.immi.gov.au

Create Account 누르셔서 가입을 하시면 된답니다. 로그인 후 New application에서 Family tab을 누르시고 그 후Stage 1 – Partner or Prospective Marriage Visa (301,309/100,820/801)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차후 Transaction Reference Number (TRN)를 받게 되는데요, 이 번호는 비자 수속기간 동안 꼭 알고 계셔야 하며, 스폰서 신청서 작성 시에도 기입해야 하는 번호이니 잘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등록하실 때 기입했던 이메일로 차후 이민국에서 이메일 컨펌을 하라는 메일이 오면 꼭 승인을 해주세요.  

 


 

2. 파트너비자 온라인 신청 

 

이민성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온라인 신청서가 결제되기 전까지는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틀린 거 없는지 여러 번 확인 후 승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혹시 내용이 날아갈 수도 있으니 작성 중간중간 저장(save)을 하면 좀 더 났겠죠? 

 

개인 인적사항을 넣는 부분이 많고, 스폰서 (저의경우 남편이죠?) 인적사항 및 본인 가족 인적사항 넣는 곳이 있습니다.

 

작성 중에 참조할 몇 가지 사항이에요. 

1) 결혼하셨다면 결혼증명서에 나온 등록일을 기입해주세요

2) relationship에 관한 5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은 최대 2000자를 넘으면 안된답니다.  

링크 클릭하시면 relationship 관련 에세이 준비시 필요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세요 https://soylatteny.tistory.com/13

 

호주에서 파트너(결혼)비자 혼자 준비하기#2- 비자서류준비

이제 실전으로 넘어 갑니다. 결혼했으니 파트너 (배우자)비자 나오는데 문제없을 거야~라고 호주인인 저희 남편은 간단히 생각했지만, 검색을 해보니 결혼해도 리젝 되는 경우들이 있더군요. 헐.....ㅠㅠ 저는 호..

soylatteny.tistory.com

3) supporting witness에는 form 888 statutory declarations을 작성한 사람들의 인적사항을 적어주세요. 이름, 생년월일, 직업, 신청자와의 관계, 몇 년 알았는지, 전화번호, 이메일을 기입해야 합니다. 

4) previous relationships: 결혼한 적이 있거나 de facto relationship이었던 적이 있다면 클릭 후 내용 작성을 하셔야 해요

5) contries resided/visited: 10년간 의 기록을 뒤져야 하는....ㅠㅠ 10년간 1년 이상 산 국가에서 살았던 집주소 및 10년간 여행한 곳을 기입해야 합니다. 특히 저는 10년간 여행을 너무 많이 다녀서 출입국 기록증이랑 여권 스탬프 비교하면서 다 작성했었어요. (form 80에도 작성해야 합니다) 

 

이런 내용들을 작성하고 결제 $7160을 하니 저의 경우는 그다음 날 바로 subclass 820 이 프로세스 됐다고 하고 브리징 A 비자는 관광비자 체류기간이 완료 후 active 된다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신청 후 증빙 서류들을 업로드하는 페이지가 생성이 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 어떤 자료들을 업로드했는지 공유드릴게요. 

 

제가 서류 준비할 때 참조 했던 사이트들입니다.

1)  https://www.australiaforum.com

2) https://www.myaccessaustralia.com/partner-visa-statutory-declaration/ 

3) https://blog.naver.com/strawbarry6/221211010030 

 

파트너비자는 솔직하게 관계를 풀어주셔야하는데요, 개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블로거들의 내용을 참조했고, 궁금한건 australiaforum사이트에서 다시 뒤져보곤 했었어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증빙서류 제출하는 칸이 생기는데요,  아래 클릭하시면 증빙서류 제출 내용 확인 가능하세요. 

2019/06/03 - [국제결혼_ 배우자비자정보 ] - 호주 파트너(배우자)비자 신청: #4: 증빙서류 파일업로드

 

호주 파트너(배우자)비자 신청: #4: 증빙서류 파일업로드

호주 파트너 비자 820/801 신청하기 #4: 파트너비자 증빙 서류 파일 업로드 온라인으로 신청서 접수를 하고 나면 증빙 서류들을 접수할 수 있는 페이지가 생성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attach documen..

soylatteny.tistory.com

 

저 또한 법무사가 아니며, 제가 준비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류 준비 시 전문가 의뢰를 원하시면 변호사나 법무사를 통해서 하시길 바랄게요. 호주 파트너 (배우자 ) 비자 서류 준비 만만치 않았지만, 혼자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저의 경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서류 접수하고 저도 배우자 비자 문제없이 받기만을 매일매일 기도하고 있어요. 

 

 

공감+ 덧글로 저에게 힘을 넣어주세요 

 

 

인생은 타이밍~ 쭈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