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결혼_ 배우자비자정보

호주 파트너(배우자)비자 신청#4: 증빙서류 파일업로드

매일바쁜쭈 2019. 6. 3. 15:01
반응형

호주 파트너 비자 820/801 신청하기 #4: 

호주 배우자 (파트너비자)  증빙 서류 파일 업로드 

 

 

 


 

호주 파트너 비자를 온라인으로 신청서 접수를 하고 나면 증빙 서류들을 접수할 수 있는 페이지가 생성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attach documents를 클릭 해 주시면 서류 업로드가 가능하세요 . 

본인이름과, 스폰서(남편) 이름이 생성되어있는데요, 그 부분을 클릭하면 자료 등록할 수 있는 리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으십니다. 

recommended로 되어있지만, 가능한 한 증빙 할 수 있는 자료는 다 업로드 했습니다. 

호주 파트너 비자 서류 업로드시 중요한 사항입니다.

1) 최대 100개 서류 업로드 가능함. 먼저 가장 중요한 서류 부터 올리고 추가 증빙서류들을 등록해주세요. 100개 많아 보여도, 올리다보면 금방 40개 50개 이렇게 된답니다. 

2) 파일 용량은 최대 5M입니다.

 특히 사진 증빙 서류들은 자료 만들다보면 10메가 15메가 이렇게 됐는데요, 다시 5메가로 줄이느라 고생을 좀 했었어요. 만드실때 처음부터 5M 이내로 만들어 놓으시면 두번 고생 안하시겠죠? 파일이 그래도 크면 나눠서 업로드하시면 되요 (예를 들어 재정증명자료 2018년, 재정증명자료 2019년 이런식으로) 

저는 한국에서 남편을 만나 결혼식도 한국에서 작년에 했구요, 금년 멜버른으로 이주한 케이스 이기 때문에 제 기준으로 서류 업로드된 사항을 정리해서 공유 드립니다.


Application Documents 에 대해 간략히 설명 드릴게요  

Form 888 Statutory declaration by a supporting witness in relation to a Partner or Prospective Marriage visa application

호주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 2명이상은 등록하는게 좋다고 해서 저희는 제 남편 친구 3명이 작성 해 줬었습니다. 한명은 호주 정부 소속 변호사, 한명은 은행에서 근무하고, 한명은 부동산쪽 업계에서 근무하는 친구들에게 받았습니다. 3명 모두 남편이랑 알고 지낸지 20년이 넘었고, 저와도 알고 지낸지는 1년이 넘은 상태였습니다. 3명 모두 공증도 받았었어요. 

* form 888 다운로드 하기>  여기 를 누르시면 서류 다운 가능하세요. 

 

Marriage, Evidence of

혼인관계 증명서( 영어로 공증된 번역본과 원본 스캔본: 멜버른 영사관에서 받음)

결혼식 사진 (ppt로 자료 만들어서 업로드함) 

청첩장 스캔본, 친구들로 받은 결혼식 축하 카드 등 

 

Registered relationship, Evidence of

혼인신고서 (한국 혹은 한국과 호주것 둘다) 업로드하면 됩니다. 저는 한국에서 혼인신고한 자료 넣었어요. ( 영어로 공증된 번역본과 원본 스캔본: 멜버른 영사관에서 받음)

 

Photograph- passport 

여권 사진 1매 (45mm x 35mm)를 올리면 됩니다. 6개월 이내 찍은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호주에서 여권사진 찍으실 분들은 우체국에서 여권사진 찍을 수 있습니다. 19불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디지털 파일로도 이메일로 전달해주니 참고해주세요.호주에서 찍을 때 단점은 포샵은 없습니다. 하핫

 

Nature of the couple's mutual commitment to each other

서로에게 commitment한다는 증빙서류를 올리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는 1) 남편 superannuation fund policy에 제이름이 들어간 자료를 넣었고 2) mutual commitment 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 업로드 했습니다 (서로의 가족에 대해 그리고 우리 관계는 지속적이다..라는 내용을 작성했어요) 3) nip 보험에 남편이랑 제 이름 들어간 자료 및 카드 스캔자료도 넣었고요 4) 차후 will도 올릴 예정이에요. (공증받은 Will 남편, 제꺼 업로드 했습니다)

 

Family register and composition form

가족관계증명서 영문번역과 원본을 묶어서 올렸습니다 (영사관에서 공증받음)

 

Nature of the couple's household, Evidence of

1) 우편메일 받은 자료들 (주소 적힌 것) 2) 공동명의 임대 계약서 3)제 핸드폰 명의가 남편 명의로 되어있어 증빙서류 업로드 4) 공동명의  통장/ 각 통장 내역서 업로드 등등 올렸습니다. 

 

Birth or Age, Evidence of

출생과 관련된 서류를 올리시면 됩니다. 한국에서는 birth certificate이 없기 때문에 초본, 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영문 번역 및 원본 공증받은 자료들을 올렸습니다. 

 

Identity, Evidence of

여권, 운전면허증, 신원보증이 되는 서류들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Form 80 

이민국에서 요청하면 제출해도 된다고는 귀동냥했으나, 저는 그 전에 서류 업로드했어요. 신청서 제출 내용과 동일하도록 여러번 검토 후 또 검토 한 후에 업로드 했었어요. 서류 작성 후 공증을 받아서 제출 했습니다. form 80은 여기 누르시면 다운 받을 수 있으세요.

 

Citizenship- Not Australia, Evidence of

국적 증명이 가능한 서류를 올리면 됩니다. 여권 컬러 사본, 주민등록등본 등  올리시면 되세요. 

 

Couple are living together, Evidence of 

함께 산다는 증빙 서류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집 렌트 계약서(공동명의), official bond receipt(공동명의)

공동명의로 도착한 우편물, 공과금 납부증(공동명의) 등을 넣었습니다. 저희는 한국에서 썼던 짐을 배로 붙였는데요, 한국에서 살았고, 현재도 사는것을 보여주고자 가구들 보냈던 기록, 한국 집사진, 현재 집사진 (친구들과 함께 파티한것과 남편과 같이 있는 사진)중심으로 자료를 만들어서 올렸습니다. 

 

Address- Residencial, Evidence of 

Provide evidence of your residential address. This may include your driver’s licence or utilities account.

저는 현재 살고 있는 집 임대 계약서 사본과 호주 운전면허증 등을 업로드 했어요. 

 

Travel Document

현재 소지하고 있는 여권 페이지 스캔해서 파일로 올리시면 되요. 

 

Relationship- Spouse, De facto partner, Evidence of 

저희는 여행을 많이 가서 여행 자료 준비하느라 고생을 좀 했습니다. 여행갔던 곳들 호텔,비행기, 사진 자료들

결혼식 사진 및 증빙 자료들 (영수증, 이메일등등)

허니문 사진 및 증빙 자료들 (호텔, 비행기)

혼인관계증명서

bank statement 자료

커플로 지내면서 친구들 혹은 여러사람들과 함께 보낸 사진들 

부모님과 함께 찍은 사진들 

statutory declaration (공증 받음) 

등등을 넣었어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insurance policy (자동차, 집, 개인 보험 등등) 

페이스북 status 캡쳐 사진들 

-저는 사진 자료들 준비할 때 되도록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들을 캡춰해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좀더 신뢰가 들으시라고..

 

아래처럼 각 서류별로 사진 증빙 자료를 만들었었요. 

 

 

Charactor, Evidence of 

호주에서 12개월 이상 살았거나, 최근 10년간 1년 이상 체류한 나라들에 대한 국가 범죄 기록 증명서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미국에서 거의 8년을 살아서 FBI Criminal record check 자료와 한국 경찰서에서 받은 영문 증명서를 업로드했습니다.

 

Photograph- Other 

Provide a recent photograph of the visa applicant (other than a passport photograph).

저는 최근 사진( 함께 이벤트 참여한것, 함께 놀러간것 등등)을 ppt 사진으로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Health Evidence

비자 신청 후 HAP ID 발급이 되며 이걸 가지고 부파 홈페이지 들어가서 예약 후 검사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유효기간이 있어서 저는 아직 안했어요. 이민국에서 요청하면 검사할 예정입니다.

 

호주 파트너 비자 서류 증빙서류 올리는 칸이 있었지만, 저에겐 해당사항이 없었습니다.호주 디팩토 라던지, 장거리 연애한 적이 있으시면 거기에 대한 자료들도 만들어서 업로드해주셔야해요.

 

온라인으로 호주 파트너(배우자 비자 )신청서 작성 방법 및 서류 준비 전에 필요한 사항들에대한 정보는 아래 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2019/06/03 - [국제결혼_ 배우자비자정보 ] - 호주 파트너(배우자)비자 820/801 준비 및 신청 #3: 온라인으로 신청서 접수

2019/05/29 - [국제결혼_ 배우자비자정보 ] - 호주 파트너(결혼)비자 혼자 준비하기#2- 비자서류준비


 

정말 미친듯이 검색하고 , 자료 수집하고 자료 만들고, 돌아버리는줄 알았습니다.


저는 법무사가 아닙니다. 제가 준비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류 준비 시 전문가 의뢰를 원하시면 변호사나 법무사를 통해서 하시길 바랄게요

지금도 서류 추가로 조금씩 추가 더 하고 있어요. 혹시 제 블로그를 보시고 준비하시다가 제가 작성한 곳 중 팁주시면 저도 도움 받을 것 같아요. 언젠간 임시 비자 나오겠죠?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공감+ 덧글로 저에게 힘을 넣어주세요 

 

인생은 타이밍~ 쭈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