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결혼_ 배우자비자정보

호주 배우자 비자 서류_ FBI Criminal Records 신청 방법

매일바쁜쭈 2019. 5. 28. 00:16
반응형

호주 배우자 비자 준비 시 1년 이상 체류한 나라에 대해 범죄기록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요,

저는 미국에서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체류한 기록이 있어 FBI 범죄 신원 조회 신청을 했습니다. FBI에 신원 조회라.. 무언가 뜻깊은 서류 신청이었답니다. ㅋㅋ

먼저 #FBI 범죄기록 조회 방법에 대한 내용은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세요 (아래 링크 클릭!)

https://www.fbi.gov/services/cjis/identity-history-summary-checks

 


신청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우편으로 신청서 및 지문 등록 서류 및 결제카드 정보를 우편 발송한다. (3개월가량 소요)

2) 온라인으로 신청 후 지문 등록 서류 와 온라인 신청 완료서를 함께 우편 발송한다. (6주~8주 소요)

 


 

저는 처음에 온라인으로 신청이 되는지 모르고 우편으로 신청했다가 똥줄 타는 줄 알았습니다. 나중에 온라인 신청이 되는 걸 확인해서 다시 서류 신청을 한 케이스인데요, 온라인으로 등록 시 서류가 빨리 처리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https://www.edo.cjis.gov 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하기 사항을 볼 수 있는데요, 옆에 파란 박스에 이메일을 기입해 submit 버튼을 눌러주세요.

 

파란박스 부분에 이메일을 기입 후 승인하면 됩니다. 

2) FBI에서 보낸 이메일 확인을 해주세요. 아래 보시면 click here를 클릭하시면 신청서 로그인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메일이 이렇게 와요 

3) 이메일로 받으신 핀번호를 기입해서 login 하시면 신청서로 넘어가요.

이메일로 받은 핀번호를 기입하셔서 로그인하는곳 

4) 신청서 작성 및 카드로 결제 승인을 합니다. (아래 탭들이 있어요. 작성을 해주심 되요)

 

여기서 race는 asian, height는 feet이니 키 염두 해서 클릭해주시고요, weight도 파운드로 되어있어서 kg에서 파운드로 변환된 정보를 넣어주세요. eye color 및 머리색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reason for request에는 live, work, or travel in a foreign country를 클릭하시면 돼요. 서류 받는데 몇 주 소요되니 호주에서 받으셔야 할 분은 호주 주소로 적어주세요. 저도 저희 남편 부모님 집 주소 기입해서 원본 서류 받았습니다. Preference 페이지에는 꼭 hard copy도 받으신다고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서류 등록하게 되면 하기와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되세요. 저는 아래 메일 복사본과 핑거 프린트 서류 함께 동봉해 빨간 박스 처리된 주소로 발송했습니다.

 

자~ 이제 가장 중요한 FBI fingure print 작성 방법입니다. 서류는 아래 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으십니다.

standard-fingerprint-form-fd-258-1.pdf
0.45MB

 

참고사항입니다. 꼭 염두 해주세요.

1 ) 경찰서에서 가능합니다. 파출소에선 안 해줍니다. 꼭 경찰서로 가주세요.

    지문을 잘 찍어야 해요. 가끔 지문이 뭉개지듯이 찍히는 경우가 있어 다시 보내야 한다고 하는데요, 되도록 지문을 잘 찍는 곳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용산 경찰서로 갔는데요. 외국인들이 많고 이민하시는 분이 많으신 건지... 아주 노련하게 잘 찍어주셨습니다.

FBI 서류로 지문 찍으러 많이 오나요?라고 물어보니 많이 온다고 하시네요. :)

 

2) 지문 찍기 전에 작성하셔야 할 부분들이 있어요. 온라인으로 신청 시 race, height, weight, eye, hair 내용을 똑같이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미국에서 h-1으로 있었기에 소셜 시큐리티 번호가 있어 그 부분 작성도 했습니다.

이렇게 서류 준비가 되면 우편 발송하시면 되고요, 차후 fbi에서 서류 다운로드할 수 있는 메일 발송을 해주며, 우편으로도 원본을 받게 되신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도움 되시길 바라며

공감 + 댓글 부탁해요

인생은 타이밍~ 쭈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