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임신,육아/호주임신,출산기록

[호주임신/출산] 호주맘 출산용품 준비 2- 선배엄마들사이에서 입소문난 신생아 육아템

매일바쁜쭈 2020. 4. 28. 12:40
반응형

호주맘 출산용품 준비 2탄

-호주 선배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육아용품 준비-


출산용품 큰것들을 (유모차,카시트등)을 준비하니 작은 용품 하나하나 준비해야하는 숙제가 밀려왔어요. 호주 제품이 뭐가 좋은지도 잘 모르겠고, 한국 국민 육아템으로 검색하면 호주에 없는것도 많고... 그래서 호주 선배 엄마들이 추천한 제품들을 검색 (멜번 한인 맘 카페와 멜버른 호주맘 페이스북 카페 참조)해 가장 추천이 많은 제품들로 준비를 했습니다.

카시트, 유모차, 수유의자, 기저기 체인징 테이블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당~ >>
2020/04/27 - [국제결혼_ 배우자비자정보 /임신,육아] - [호주임신/출산] 호주맘 출산 준비 물품 1-카시트,유모차 등

아기 바디 제품 및 발진 크림

우리 아기 몸은 소중하니깐~~ 바디 제품도 어떤걸 사야할지 상당히 고민했는데요, 호주 맘, 호주사는 한국인맘들이 가장 추천한 제품은 호주 국민 화장품처럼 불리는 QV baby라인이였어요. 병원에서도 QV제품 사용을 권한다고 하며 아토피 피부 있는 아이에게도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해서 저도 QV 베이비 라인으로 베이비 오일, 베이비 바디샴푸를 준비했습니다. (신생아때는 바쓰오일만 사용하라는 팁도 얻었습니다)


바디 크림은 Aveeno baby lotion으로 준비를 해봤어요. QV도 좋다고하지만 아비노 베이비 로션도 소아과 의사가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해서 사봤습니다. 아이에게 맞아야겠지만 안맞으면 제 몸에 바르면 되겠죠?

아비노 베이비 로션 


그 외에도 Gaia baby 라인, Dermaveen shampoo, muster baby line등도 있고, Chemist Warehouse에서 구매하실수 있으세요.

14개월째 육아를 해서 보니...(25개월째도 QV거만 쓰고 있어요)
호주 간호사나 의사도 QV 크림을 추천 많이 했는데요 (처음엔 QV 회사에서 정부에 로비한줄 알았답니다. 추천을 너무 많이해서..)

제 딸이 태어난 후 여러개 써봤지만 QV크림이(QV Baby 제품들) 제일 좋은것 같아요. 순하고 보습력도 참 좋은것 같아요. 전 꾸준히 QV 제품만 사서 쓰고 있어요.


발진크림으로는 한국에서도 유명한 수도크림(국민크림으로 불리는 수도크림은 기저기 발진/습진/땀띠에 좋고 스테로이드 0%라고 합니다) 을 준비했는데요, 호주맘들의 의견을 수렴해보니 Bepanthen((비판텐)- 한국에서도 육아맘 필수템? 이라고 하나봐요) 도 있어 둘다 준비했습니다. 수도크림은 약간 하얗게 끼는 단점이 있고 비판텐은 오일리하다고 하니 제 아이에게 발라보고 가장 잘맞는걸로 사용하면 될거같아 두개다 준비를 했답니다.

저는 두개 다 준비했어요 : 비판텐과 수도크림 

14개월 육아를 해보니...
육아를 처음 시작할 땐 수도크림이 조금 꾸덕져서 손이 잘안가 비판텐을 썼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수도크림만 쓰고 있어요. 기저기 발진엔 수도크림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수도크림 발라주고나면 성난 엉덩이가 바르게 가라앉아 너무 좋아요.

아기 빨래 세제 및 젖병 세제

저희 엄마가 첫 손녀가 생겨 너무 기쁘셨는지 겉싸개,속싸개, 포대기, 배냇저고리, 옷, 손싸개, 가재수건, 천기저기 양말, 짱구배개, 방수커버 등을 소포로 보내주셨답니다. 코로나때문에 우체국 소포 반송되고 다시 프리미엄으로 보내 중국->일본(도쿄, 오사카)-> 미국-> 캐나다를 거쳐 멜번에 도착했어요. 세계일주를 한 소포를 받으니 더 의미있던 선물이 되어버렸습니다.

세계일주 후 저에게 도착한 엄마 선물 


역시 한국 제품이 질이 정말 좋네요. 이 많은 것들을 빨아야하는데, 세제를 뭘 써야할지 고민했는데요. 육아 선배 호주 맘들이 추천한 제품이 바로 Ecostore 제품이였습니다. Ultrasensitive를 찾는데 chemist warehouse에서 찾았습니다!! 세제 구매 후 빨래만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어요. (14개월째 이것만 사서 사용중입니다)

 이제품이 아기용이래요 


참고로, 호주 현지 맘 중에서 OMO Sensitive 나 Purity제품 추천도 많았습니다. 에코스토어 다 쓰면 차후에 써보겠습니다.
젖병 세제로는 Milton 세제 추천이 있어 저도 준비했습니다 (베이비번팅이나 chemist warehouse에서 살수 있으세요-제 딸 태어난 후부터 14개월째 사용 중이에요)

젖병 밀튼 세제 


모유 유축기 & 젖병 & 소독기

모유 유축기의 경우 새 제품이 200불이 넘고 400불 넘는 제품도 있었는데요, 모유 수유를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중고를 미씨멜번에서 구매했습니다. 호주 선배 맘들 사이에서는 메델라와 스펙트라 제품 추천이 가장 많았어요. 둘 중에 중고로 구하기 쉬운 제품이 메델라였고, 저는 착한 한인 선배 엄마를 통해 40불에 중고를 샀습니다. 소모품만 새로 사서 사용 하면 될거같아요.

메델라 유축기


한국은 유축기 대여도 싸다고 들었는데요, 여기는 대여 검색하니 새로 사는거나, 대여하는거나 금액 차이가 크지 않아 중고 사는걸로 결정을 했지요~  

젖병의 경우는 한국맘과 친구들이 추천한 닥터브라운과 피죤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베이비번팅에서 샀는데요, 남편이 왜 한종류 말고 다른 종류를 같이 구매하냐고 물어봐서 애기가 어떤걸 좋아할지 모르니 산거라고 설득을 시켰어요. 흠.. 공부좀 하시지? 테스트해보고 안맞음 다른 제품 사서 써보려고 많이 구매는 안했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 / 아래는 친구가 준 용품들 (좌 ;젖병소독기 /우: 젖병 데워주는 바틀워머) 


호주에선 젖병 소독을 전자렌지에 돌리는 타입이나 스팀 타입을 많이 사용하는거같아요. (제 친구가 준 용품도 전자렌지에 돌려서 쓰는 타입이였습니다.) 한국은 UV 소독기 사용 많이하는데, 여기는 유팡제품을 팔긴하나 400불이 넘는 금액이여서 새거 사기엔 후덜덜한 금액이였습니다.

젖병소독기 검색하면 나오는 제품들 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미씨멜번에 올라온 유팡 중고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이거 사려고 미씨 카페에 매일매일 시간날때마다 들어가 게시물 확인했습니다. 휴~ 구했어요!!

2014년 제조된 중고 유팡 


전구만 새로 사면 될거같은데, 여기선 또 전구 금액이 너무 비싼 단점이 있어 한국에서 주문해 국민 아이템인 역류방지쿠션(제이앤제나제품추천받음)과 함께 택배로 받을 예정이에요. (호주에 역류방지쿠션은 없구요, 미국에서는 Baby lounger가 있어 아마존에서 구매할까했으나 배송비가 배보다 배꼽이 더 커서 한국서 택배로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호주에 .... 없는게 너무 많아요. 만약 있다면 금액이 너무 비싸요... 육아탬 구매하려고 할때마다 호주 쇼핑이 얼마나 한정되어있는지 온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국민 모빌 타이니 러브

이건 같은 아파트 사는 동생이 강추!! 또 강추를 해서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허나, 거치대가 없네요.... 아기침대에 (콧)에 걸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한국처럼 거치대 판매를 하지 않았고 아마존에서 구매를 하려고 하니 금액이 너무 비쌌습니다. (타이니러브 모빌은 베이비번팅에서도 팔아요)

또한 저는 코슬립퍼 침대를 사서... 고정할 곳이 전혀 없어 엄청 고민하다가 블로거와 미국사는 동생의 추천으로 이케아에서 트롤리를 사서 고정을 했습니다. 트롤리가 생각보다 튼튼해서 완전 만족스러웠어요. 제 남편도 너무 좋아합니다. 국민육아템 준비하니 뿌듯하네요

이케아 트롤리에 고정시킨 타이니 모빌. 모빌 테스트 해보니 저도 마음에 평온이~~ 


체온계 및 니플 크림

아이 키울때 꼭 필요하다는 체온계는 지인들에게 물어봐서 브라운제품 추천받아 구매했어요. 베이비번팅에서 $50 할인 행사를 해서 가게에 전화해 제품 있는지 문의 한후 픽업을 했습니다. 뿌듯뿌듯


또한 출산 후 모유 수유시 젖꼭지 상처나거나 아플때 필요하다는 니플 크림과 널싱패드 그리고 진정시키는 제품을 호주 멜번 현지인 맘 카페에서 추천한 RIte Aid Hydrogel Breast DiscsLansinoh cream (유두상처에 바르는 크림)제품으로 구매를 했어요. 수유패드는 한국게 좋다곤 들었는데, 저는 호주에 사니 여기서 준비했습니당~

제가 사용해본 결과...
모유수유 정말 곤욕이였는데요, 젖꼭지 피나고 헐고 아플때 LANSINOH도 좋았지만 Hydrogel Breast Discs가 제일 진정 효과가 좋았어요. 정말 너무 아플때 hydrogel breast discs 붙이고 있음 고통을 최하로 줄일수 있었습니다. 최고!

폭풍검색해서 가장 피드백이 좋은 제품들로 준비를 하긴했는데요, 제 아이에게도 잘 맞는 제품이길 바랄 뿐이에요. 진짜 준비할게 너무 많네요. 출산 준비하는 모든분들 화이팅입니다.

추가로~~~
온습도계 및 가습기도 준비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건조하면 아이가 감기걸릴수 있다고 하니 습도 60%로 맞춰 줄수 있도록 가습기와 온습도계 구비해주시면 좋고, 수유등도 준비해 두면 좋다고 육아맘 선배 동생들이 추천을 했답니다.

온습도계 방에, 거실에 배치하면 좋을것 같아요.

여기까지 멜번에서 쭈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