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임신,육아/호주 육아 일상, 팁

[호주육아] 주나의 3돌생일파티- 생일파티 준비, 장소, 구디백준비, 파티엑티비티, 생일케익 등

매일바쁜쭈 2023. 9. 18. 14:13
반응형
미리캠퍼스로 만들었어요

엊그제 태어난 것 같던 제 딸이 벌써 3살이 지났다니...

코로나로 못했던 백일상, 돌파티, 그리고 2살 생일은 한국에서 보냈기에 이번 3살 생일은 친구들과 함께  뜻깊은 추억을 만들면 좋을 것 같아 생일파티를 준비했었어요.  저희가 어떻게 준비했는지, 생일은 어떻게 했는지 공유드려요.

장소정하기 

저희가 가본 생일파티는 1) 집에서 하는 파티 (준비할 거 진짜 많아요), 2) 공원에서 하는 파티 (날씨가 좋아야 해요), 3) 플레이센터(키카)에서 하는 생일파티였어요.


집에서 하는 생일파티는... 

생일파티떄

생일파티 초대한 호주로컬 엄마아빠가 준비를 너무 잘해서 많이 보고 배우고 왔던 장소였었는데요, 애들 음식, 부모님 음식 준비 너무 잘했구요, 데코레이션 및 생일파티액티비티하는 분이 오셔서 애들 즐겁게 해 주고, Pinata에 생일케이크에 구디백에 직접 피자도 굽고 커피도 만들고...

호주스러운 생일파티 경험 하고 왔었던 기억이 납니다. 

공원에서 하는 생일파티에는... 

주나 친구 태와 생일파티에 갔던 모습이에요.


날씨가 좋아야 하며, 아이들과 어른들이 먹을 음식 및 음료 그리고 테이블과 아이스박스, 일회용 그릇과 포크, 스피커 등의 준비가 필요하며 애들이 놀 수 있는 용품으로 바닥에 그림 그릴 수 있는 분필과 Pinata(안에 과자와 초콜릿 등 넣음) 정도의 준비는 필요한 것 같아요. 


1번과 2번은 너무 신경 쓸게 많아 저희는 처음 해보는 생일파티이니, 장소에 음식까지 다 해결이 되고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플레이센터에서 생일파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플레이센터에서 계획을 한다면 최소 한두 달에는 연락해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시는 게 좋아요.) 저희도 일찍 연락해서 주나 생일 전날에 파티 예약을 했어요.

구디백 아이디어  준비 

구디백 준비 은근히 신경 쓸게 많던데요?

엄마가 한국 사람이니 주나 친구들도 한국인 혹은 한국인 혼혈애들이 많아서 구디백에 너무 달달한 초콜릿이나 사탕은 제외시키고 애들에게 필요한 걸 주면 좋을 거 같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생일파티에 줄 구디백과 구성품들 


고민 끝에 준비한 구디백 아이템들은 ;

1) 햇빛 강한 호주에서 사는 아이들을 위해 선글라스
2) 즐거운 목욕타임에 필요한 목욕 장난감
3) 건강한 이빨 관리로 3분 양치에 필요한 모래시계와 양치컵
4) 아이들 최애 캐릭터 대일밴드(프로즌, 아기상어, 뽀로로)
5) 스티커놀이
6) 비타민캔디 (초콜릿이나 사탕대신)를 한국에서 주문해서 받았구요,
7) Kmart에서 생일 파티 구디백으로 파는 제품 : 물방울놀이, 통통 튀는 공, 플레이도우등을 넣어줬어요.

3년간 알게 된 주나 친구들과 엄마들...

제가 초대한 식구들은 너무 아끼는 사람들이라 구디백에 제 마음을 담고 싶었어요.

다행히도 구디백을 받은 엄마들도 좋아했구요 (양치컵과 모래시계 그리고 선글라스에 뿅뿅!!)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다고 피드백도 받았어요 (대일밴드 가지고 놀고, 스티커 가지고 놀고, 비타민캔디 사랑에 빠지고...)

케이크 준비 

최근 주나 가 좋아하는 만화 중 Ginger and Vegesaurs라고 호주 만화가 있는데요, 야채 공룡들이 나오는 만화예요 크크 티렉스가 완두콩이라는 거? 웃기죠?

주나 친구들 생일파티를 가서 애들 케이크를 먹어보니 버터 케이크에 너무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어른들이 먹기에도 너무 달았던 기억이 있어 설탕 함량 적은 생크림케이크에 캐릭터로 생일 케이크 만드는 곳에서 주문을 했답니다. (캐릭터 케이크 주문은 생일파티 2~3개월 전에 연락하는 게 좋으세요)

주나 생일케익. 넘 잘만들어줬어요. 글구 넘 맛나요.


생일케이크 준비하시는 분들 ~ 리틀프린스케이크 추천해요. 애들이 먹기 좋게 케이크 달지 않고 캐릭터도 너무 잘 만드셔서 정말 만족했답니다.

인스타그램 : L I T T L E P R I N C E cake design (@littleprince_cakedesign) • Instagram photos and videos  

생일파티 초대장 만들기 

예전 일할 때 행사 참여 인원수 확인을 위해 초대장 만든 적이 많아 주나 생일 때도 google form로 초대장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플레이센터에 생일파티 1주일 전에는 명단을 넘겨야 하고, 애들이 선호하는 음식이나 음료수 준비도 필요해 엄마들에게 보냈었죠. (Google Forms: Online Form Creator | Google Workspace
 

Google sheet로 만든 생일파티 초대장 내용


질문사항에는 아이들 이름, 참여여부,  참여인원수 (어른/ 아이들),  음료수선택여부, 음식 선택, 음식 알러지 여부 등 만들어 정보 받아 플레이센터에 전달하는 편리함도 덤으로 얻었쥬. :)

생일파티

제 딸이 이렇게 좋아할 줄이야. 🥳😊

다들 멀리서 주나의 생일축하해주로 와서 너무 고마웠고요, 생일파티 처음 진행해서 어색했지만 생일 축하해 준 주나 친구들과 부모님들 덕에 너무 행복했던 하루였어요. 

플레이센터에서 준비한 생일테이블 (공룡테마로 했어요)


생일 때 했던 놀이:

1) 빌리 오빠와 사진 찍기 : 저희가 사용했던 플레이센터에는 빌리라는 캐릭터를 추가로 요청했는데요, 너무 소심한 빌리가 오셔서 등장 후 가만히 서있기만 했어요. ㅋㅋㅋ 그래도 빌리와 사진 찍는 친구들도 있어 천만다행이었습니다. 

소심한 빌리 오빠

2) PASS THE PARCEL 

호주에서 생일파티에 하는 게임 중에 하나인 pass the parcel은 음악에 맞춰 애들이 소포를 건네다가 음악이 스탑 될때 소포를 들고 있는 아이가 포장지를 한 겹 벗겨내 안에 있는 선물을 갖는 게임이에요.

저희는 호주로컬애들 생일애 가봐서 알았지만, 우리 주나 친구들과 부모님들은 생소했던 아주 호주스러운 게임..... 

뭉치를 만든 후 그 위에 선물을 놓고 포장하고 그 위에 또 선물 넣고 포장하고.. 이러다 보면 소포가 제법 커져요.  

포장 사이즈좀 봐요 ㅋㅋㅋ
포장지 안에 든 선물 받고 좋아하는 주나

제 욕심에... 선물 이거 저거 넣다가 너무 크게 만들어서... 애들이 들기도 힘든 상황이 되어버린 상황도 생겼어요 흑 ㅠㅠ   하지만 선물을 갖고 싶은 마음에 큰 소포도 번쩍 드는 아이들 귀엽더라고요. 😍

생일파티를 위해 주나는 촛불끄는 연습도 했더랍니다


 초보 엄마 아빠가 처음 준비한 생일파티여서 미숙한 점도 많았지만 행복한 생일을 보낸 거 같아 뿌듯했어요. 또한 생일 파티 후 친구들 다 플레이센터 안에서 땀범벅이 될때까지 오후를 불태우다 집에 갔다고 합니다.

파티 후 플레이센터 놀이기구 즐기는 딸


세살생일 파티도 이리 손이 많이 가는데 해마다 파티 준비 할 생각에 두렵기도 했지만 내년엔 좀더 재미있고 준비 잘해서 따님과 친구들이 즐겁게 보낼 생일 파티를 만들어줄거라 다짐하고 이번 3살 파티를 마무리 했답니다.

여기까지 멜번에서 육아맘 쭈였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