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임신,육아/호주 육아 일상, 팁

[아기간식/아침] 돌 아기 바나나 베리 오트 머핀

매일바쁜쭈 2021. 9. 15. 20:27
반응형

저는 8개월부터 오트밀로 머핀을 만들었으나, 돌 지난 딸을 위해 아침 혹은 간식으로 오트밀 베이스로 조금 업그레이드된 머핀을 만들어보고싶어 해외 사이트를 뒤지다가 찾은 아기를 위한 머핀 레시피에 제 방식으로 약간 변경해서 바나나 베리 오트 머핀을 만들어 봤어요. 제 딸도 너무 좋아하고 저도 맛나게 먹어서 함께 공유합니다.

머핀 재료들

머핀에 들어가는 재료들

제가 찾은 레시피에서는 바나나오트 베이스를 만들고 세가지 버젼으로 머핀 토핑을 했는데요, 저는 그렇게 까지 할 시간이... (딸이 저를 가만두지 않아요) 없어서 집에 있는걸로 넣어 만들어 봤어요.
사이트참조:Healthy Toddler Banana Oat Muffins - 3 Ways! - Served From Scratch

굽기전의 모습. 랄라라~ 이쁘지욤? 

저는 8개월부터 머핀을 꾸준히 만들어 줘서 집에 재료가 다 있어요. 아래 보시면 빼도 되는 재료들이 있으니 집에 있는 재료로도 충분히 하실 수 있을거에요.


머핀 재료
6개에서 7개 정도 나오는 양입니다.

  • 오트밀: 1컵 (저는 Quick oat로 만들었습니다)
  • 밀가루(all purpose flour): 1/2컵
  • 잘익은 바나나: 2개
  • 베이킹 파우더: 1 티스푼
  • 시나몬 가루: 1/2 티스푼
  • 소금: 1/2 티스푼 (저는 생략했습니다)
  • 우유: 1/2 컵
  • 코코넛 오일: 30ml ( 버터 사용 시엔 테이블 스푼으로 1개 넣으시면 되요)
  • 아가베시럽: 약간 (없으시면 메이플 시럽 혹은 바나나가 잘익어서 달달하면 생략하셔도되요)
  • 바닐라 시럽: 1 티스푼
  • 달걀: 2개
  • 블루베리:한줌
  • 딸기: 6개
  • 치아씨드: 2 티스푼 (치아시드는 너무많이넣음 덜 맛있었어요/ 집에 없다면 생략하셔도되요 )
오트밀과 밀가루를 섞어서 만드니 담백하면서도 쫀득한 맛도 있구요, 과일에 치아시드까지 들어가서 더 영양가 풍부한 머핀으로 만들어진것같아요. 과일은 집에 있는 과일로 넣어서 만드셔도 상관없답니다.


머핀 만드는 순서

1. 코코넛오일 및 달걀을 상온에 1시간정도 꺼내둔다. (성격급한 저는 30분정도 실온에 둔 후 만들기도 합니다)
2. 큰 볼에 시나몬과 베이킹파우더, 오트밀, 밀가루, 소금(생략가능)를 넣어서 섞어준다
3. 달걀을 풀어서 살짝 거품을 내준다
4. 바나나를 으깬 볼에 코코넛오일과 거품낸 달걀, 우유, 바닐라시럽, 아가베시럽(생략가능)을 넣어 섞어준다
5. 2번 볼에 4번 재료를 넣어서 섞어준다.
6. 딸기와 블루베리, 치아시드를 넣어 섞어준다
8. 머핀 틀에 80% 정도 반죽을 나눠 담는다
9.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25분정도 굽는다.(20분 후부터 익었는지 확인해시면 좋을것 같아요)
밀폐용기에 5일정도 보관 가능하구요 냉동실에는 3개월 이상 보관 가능하세요. 제가 머핀 만든 후 바로 가지고 나가 제 딸과 딸 친구들 나눠주느라 완성된 머핀 사진을... 안찍었습니다. ㅠㅠ

간식타임 즐기는 따님

머핀이 한번 익숙해지면 만들기가 정말 쉬워진답니다. (저도 베이킹은 애 낳고 처음 해봤어요) 그래서 전 머핀을 오후 간식타임에 주고 있어요. 딸이 먹어도 맛있고 설탕 싫어하는 제가 먹어도 맛있는 머핀 간식~ 다음에 또 다른버젼 가져와 볼게요~:)
다들 즐거운 육아하세욤!

코코넛파우더를 이용한 머핀 만드는 법이 궁금하다면? 2021.08.20 - [호주임신,육아/호주육아일기] - [아기간식] 촉촉하고 맛난 무설탕 코코넛 딸기 머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