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여행 & 꿀팁

발리여행시 주의사항- 발리비즈니스

매일바쁜쭈 2020. 1. 2. 12:36
반응형

발리여행에서 덤탱이 안씌이는 법-발리 비즈니스 주의하세여~

희 부부는 2주간 발리에서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 했습니다. 더운 나라에서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하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스미냑 비치에서

일출과 일몰이 너무 아름다운 발리.

또한 지내는동안 발리 사람들에 대해 좋은 이미지가 생겼는데요, 친절한듯 하지만 그들의 뒷모습에 숨겨 있는 발리 비즈니스에 사기 당하지 않도록 꼭 주의하실 두가지 사항 정리해 드립니다.

1. 택시 요금 바가지
먼저 공항부터 조심하세여.
저희는 공항에서 택시 요금 200,000루피아(약 만칠천원)을 스탬프 받고 택시를 탔습니다. 엄청 친절하신 택시아저씨... 허나 주차비에 거리가 멀다는 핑계로 밝은 목소리로 50,000을 추가로 말했습니다.
제 남편에겐 ‘절대 용납이 안되는’ 말이라.. 저희는 200,000만 주겠다고 짤라버리니 그 후로 아저씨가 똥씹은 표정으로 호텔 드랍할때까지 한마디도 ...안하시더군요.. ㅋㅋ

또한 일반 택시를 타실때에는 꼭 blue bird 택시를 이용해 주세여

블루버드택시

블루버드 택시는 미터기로 계산하기 때문에 사기 당할 일이 없으세여. 믿고 타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앱 다운받아 택시 부르실수도 있습니다.

또한 운전 기사들이 영어를 재법 잘 하시네요. 가실 곳이 있다면 주소나 지도를 캡춰해서 운전기사님에게 보여주시면 안전하게 가실수 있으세요.

택시타시기 전에 꼭 주의하실 사항은,
블루버드랑 비슷한 파란색에 로고도 비슷한 택시가 있는데요, 이 짝퉁 택시는 미터기로 요금 장난을 해서 바가지 씌울수 있습니다.

이런 택시는 피하세요

블루버드보다 조금 더 진한 파란색이구요, 로고도 비슷합니다. 이건 꼭 피하세요. (발리 사람들도 저희에게 신신당부한 사항입니다. 비슷한 택시 탔다가 사기 당하지 말하고)
그리거 발리 택시라고 써진것도 되도록 타지마시고 블루버드 로고가 정확히 박혀 있는 택시를 타셔서 택시요금 바가지 피하시기 바랍니다.

2. 환전 사기
공항에서 환전시엔 rate이 낮아 손해를 보실 수 있으시니 공항 밖에서 환전하시는게 더 이득이세여.

또한 발리는 환전사기가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환전을 하실때 발리에서는 꼭 조심하셔야 할게 있습니다. Rate이 너무 높은곳과 환전 매대가 이상하게 구린 곳들은 대체로 돈가지고 장난을 칩니다.

이런 이상한 곳은 피하세요.

정확히 세는 척 하면서 주다가 다시 센다면서 정신 팔리게 한 후 몇장을 빼돌립니다.

저희도 당할뻔 했으나 꼼꼼한 남편은 절대 넘어갈 일이 없었죠. 돈 너희 빼돌린거 아니냐 총 액수가 다르다.. 라고 말하고 저희 호주돈 다시 돌려달라고 했습니다.
어떤 곳은 잔돈이 없다고 잔돈을 주면 환전해주겟다고 하면서 돈을 줬다 뺐었다 하면서 금액을 속이는 곳도 있었어요.

짜가 환전소에서 환전 금액을 가지고 사기치다가 걸려드는 손님이 있음 오케이고, 사기 못칠것같은 상대면 환전 안할거라며 가라고 합니다.

 

제일 머리 안아프고 안전하게 환전하는 방법은 오늘 환율 확인 후 환율 금액이 비슷한 검증된 환전소에서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환전소 모습

짜가 환전소가 아닌 곳에서는 환전시 이렇게 해요.
1. 종이에 이름, 나라, 환전금액을 쓰고 싸인을 받게 합니다.

2. 환전 금액을 눈앞에서 샌 후 카운터에 올려 놓습니다.

카운터 아래에서돈을 세는건 사기칠려는것임

3. 환전된 금액을 저희도 센 후 금액 확인이
되면 영수증을 받게 됩니다.

만약 영수증과 금액이 다르면 경찰에 신고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구요, 꼭 환전된 금액이 맞는지 앞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택시와 환전 사기건에 대해 바에서 일하는 발리 사람들이랑 대화를 나눴었는데요, 그들이 저희에게 말하길 .. ‘그게 바로 발리비즈니스’야 라면서 웃더군요. 😏

즐거운 여행 오셨는데, 여행 하실 때 알고 준비하신다면 덤탱이 당하는 일은 적어지지 않을가 싶습니다.

좋은 추억이 가득한 발리여행, 저희도 오늘 저녁에 다시 멜번으로 돌아간답니다 .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행복한 한해 되시길 바랄게요.

여기까지 쭈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