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임신,육아/호주 육아 일상, 팁

[호주육아] 신생아때부터 복용 가능한 아기유산균,비타민D

매일바쁜쭈 2021. 7. 30. 21:27
반응형

저는 첫아기는 모유수유를 6개월은 하자! 라는 목표를 세워 모유가 너무 적게 나와 너무너무 힘들었지만 나중엔 완모로 수유를 했구요, 6개월 쯤 제 딸이 이빨이 스물스물 올라오기 전에 분유로 갈아탔습니다! 성공!

모유 수유 하는 동안에는 유산균은 안먹였는데요, 모유 수유 하는 중엔 비타민 D가 충분히 전달이 안된다고 해서 신생아때부터 먹일 수 있는 비타민제로 보충을 했었어요

.

신생아때부터 먹일 수 있는 비타민 D


임신했을때 임산부 비타민제를 복용해도 비타민D 부족하다면서 GP가 추가로 Orsterlin 비타민D 복용을 권유했었어요. 추가로 복용한 비타민D가 태아에게 전달이 잘 되도록 추가 보충을 시켯던것 같습니다.

Osterlin에서 신생아부터 복용 가능한 비타민 D 제품도 있었는데요, 저는 제 딸의 튼튼한 뼈와 이빨, 면역력도 강해지라고 1달됬을때부터 복용을 시켰습니다.

Ostelin Infant Vitamin D3 는 모유 수유하는 아이들 전용 비타민D에요. 병 진짜 작은데요, 수유전에 한방울 정도 유두에 뭍혀 수유하면 된답니다. 무맛에 무냄새라 애기들이 먹는데 문제가 없는것 같아요.

* 모유수유하는 아기들에게 비타민 D 보충이 필요한 이유:
아기가 뱃속에 있을때 비타민D를 저장해놨다가 태어난 후 부터는 아기몸에 저장되어있던 비타민D 수치가 적어지면서 햇볓과 음식섭취로 보충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모유수유 아기들은 모유를 통해서 비타민 D 보충이 충분치 않기 때문에 호주에서는 비타민 D 섭취를 권장하고 있어요 (비타민 D 부족시엔 피부가 dark 해질수 있다고 하네요) 하루에 최소 400 International Units IU or 10 micrograms (μg)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 완분하는 아이들은 비타민D 추가 섭취 안해도 된대요.

돌 지난 후 우유 먹기 시작한 후부터는 Ostelin kids Vitamin D3 Liquid로 바꿨어요. 6개월 이후부터 복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매일 아침에 우유에 0.5mL을 넣어서 주고 있는데요, 비타민 D 200IU 보충이 된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에 섞여서 우유에 섞음 오일이 살짝 떠 보이긴해도 딸이 거부감없이 아주 잘 마셔요 :) 비타민D 잘 먹어서 그런지 뼈가 아주 튼튼합니다. 할아버지가 노르웨이, 폴란드계열이라 통뼈인건지, 비타민 D를 잘 복용해서 그런지 뼈가 아주 탄탄해요. 아들 둔 엄마들이 제 딸의 딴딴한 몸통을 부러워하고 있어요 허허

1개월부터 복용 가능한 호주 국민 아기유산균 - Life space (라이프스페이스)


Life space는 임산부용, 모유수유용, 여자용, 아기용, 노인용등 세분화된 유산균 전문 회사라고 보시면 되요. 특히 생후 1달부터 복용 가능한 유산균을 파는곳이기 때문에 저는 여기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제꺼, 제딸꺼 그리고 제 남편꺼까지~)

딸의 면역력도 올려주고 건강한 장도 만들어주고 매일 행복한 쾌변에도 도움되게 매일 먹이고 있어요.

1개월에서 6개월 아기용
6개월에서 3살까지 복용 가능한 유산균

6개월부터 복용 가능한 유산균은 호주에서 no.1 이라고 할 만큼 국민 유산균이에요. 제 딸 친구들도 다들 라이프 스페이스 유산균 복용중이더라구요. 딸의 행복한 쾌변을 위해 계량 스푼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스푼 우유에 타서 주고 있답니다.

아기들에게 필요한 MUST ITEM 두개는 꼭 챙겨보세요.

호주는 전문의 만나는게 너무 힘들어서 약은 참 잘 만들어 놓은것 같아요. 여기 지피를 만나도 약국에서 파는 약 사라며 손으로 제품명 적어 주는 경우도 자주 있으니 믿고 먹일 수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엔 감기군이 왔을때 호주 병원에서의 처방으로 멘붕왔고 고열 및 코가 막힐때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 가져와볼게요.

다들 알찬 육아하시기 바랄게요~
2021.07.28 - [임신,육아] - [호주육아] 호주에선 아기용 치즈, 요거트는 이걸 먹여요

 

[호주육아] 호주에선 아기용 치즈, 요거트는 이걸 먹여요

이유식 초기가 지난 후 중기 후부터 치즈와 요거트도 맛을 보게 했는데요, 어머나 세상에 호주에는 한국처럼 "아기치즈"로 따로 나온 제품이 없네요. 6개월부터 먹을 수 있다는 요거트도 딸기맛

soylatten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