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의 호주 라이프로그/멜버른여행,맛집

[멜버른맛집] Secret kitchen- 멜번얌차맛집

매일바쁜쭈 2019. 11. 24. 15:57
반응형

멜버른 맛집

Secret Kitchen(시크릿 키친)

현지인이 강추하는 얌차  중국 요리 맛집

 


시크릿키친 홈페이지 사진펌

대런 친구 중 한국 드라마를 유독 사랑하는 호주 친구인 탐과 베트남 중국계 와이프인 애니를 한 두 달에 한번 정도 만나고 있는데요, 이번엔 저희가 일요일 아침에 얌차를 먹었답니다. (탐은 한국 드라마 광팬이어서 한국이 궁금해 신혼여행도 왔었어요. 신혼여행 때 탐과 애니를 처음 만났었답니다. ㅋㅋㅋ)  

저희가 멜버른에 와서 얌차 두군대를 갔었는데요 (David's prahran과 Spice temple) 애니가 제대로 된 얌차를 소개하겠다면서 데려간 곳이 바로 시크릿 키친이었습니다. 제 남편도 직장 동료들에게 물어봤더니 얌차로 유명한 곳이며 맛있다고 꼭 가보라고 추천을 받았다고 하네요. 

11시에 예약을 했으나 문열기 전부터 손님들이 밖에서 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예약하고 조금 일찍 가서 줄 서면 좋은 자리 앉을 수 있으세요)  애니 왈 시크릿 키친은 돈캐스터 (아시안들이 많이 밀집된 지역)에서 시작해 시티에도 지점이 생겼다고 합니다.

시크릿키친 한쪽 유리면은 fish tank가 있는데요, 멜번에서 가장 큰 레스토랑 실내 수족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해요~ 
탐과 남편이 제일 좋은 자리 찾는 중(저희는 음식이 나오는 입구쪽에 자리를 잡았지요) 

중국 광동 지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직원들이 카트에 음식을 넣고 다니며 권유합니다. 

저희는 애니가 있으니~ 애니가 알아서 맛있는 딤섬을 골라줬어요. 고른 얌차는 직원이 주문서에 체크를 하고요 마지막에 영수증으로 총금액 합산해서 준답니다. 

음식 카트... 쓱쓱 지나가는데.. 눈이 돌아가는 줄 알았어요. 너무 다 맛나게 생겼었다는.. 
저희가 우선 시켰던 만두 및 돼지고기 요리 (트러플..저거 맛있었어요) 돼지고기 번도 진짜 맛있었습니다. 
관자만두 안에 내용물이 알차게 꽉 차 있다니... 너무 맛있었답니다. 
여기 음식은 패스 
카트를 밀고 다니면서 음식을 권유하는 직원 모습
여기서 음식 하나 골랐는데요, 애니가 시켜서 그만... 뭐 골랏는지 모르겠어요.

직원들의 빠른 움직임에 제가 사진을 제대로 찍질 못했어요. 어떤 딤섬이 .. 어떤 음식이 카트에 놓였는지 흘깃거리느라 눈이 너무 바빴지만, 중국계 베트남 친구의 추천으로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으니 마음이 편하더군요. (한국 레스토랑에 한국인 친구와 함께 가는 외국인들의 마음이 이러겠지요?)

탐이 너무 좋아하는 깔라마리 튀김. 튀김을 안좋아하는 저는 그냥 먹을만했지만 다른 3명은 아주 맛있게 먹더군요
베이징덕도 나왔어요. 안에 오리고기는 아주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fried daikon radish cake (무케익) 
망고 크림이 든 모찌와 타르트 

자스민티와 딤섬 그리고 다양한 음식 및 디저트까지 친구들과 함께 해서 너무 즐거웠던 하루였어요.

아침에 진수성찬을 먹은 기분이랄까요? 저희가 여러 음식을 시켰는데요 한 사람당 40불 나왔습니다. 저는 만족 대만족~

번외:

저희는 성황리에 끝난 동백꽃 필무렵 드라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했습니다. 줄거리가 너무 좋다.. 정말 재미있다... 등등등...  호주 친구들과 동백꽃필무렵 드라마 이야기를 할 줄이야~

또한 애니가 제3의매력 너무 재미있다고 추천을 했어요. 이 커플은 저보다 한국 드라마를 더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짜왕을 추천했고 애니와 탐은 불닭면을 먹고 매워서 죽을뻔했지만 또 먹고싶어 여러 번 다시 시도해서 덜 맵게 먹고 있다... 너무 맛있다. 한국 짜장면 너무 맛있는데, 짜장 소스는 어디서 살수 있냐 등등... 한국 드라마, 음식에 대한 사랑을 팍팍 느끼고 왔습니다. 한국어 공부도 하려고 한다면서 드라마에서 본 단어 몇 개를 말하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공통사가 있어 더더욱 만남이 즐거운 커플입니다요~! 

 

Secret Kitchen(시크릿키친) 

Location: 222 Exhibition Street, Melbourne, VIC 3000

시간: 11시 ~3시 / 5시 30분~ 11시 (월요일~일요일)

 

멜번에서도 제대로된 얌차 경험 가능하십니다~ 기회되면 시크릿 가든에서 얌차를 맛보세요! 

 

여기까지 쭈 였습니다.

공감+ 덧글로 저에게 힘을 넣어주세요 ​

2019/11/20 - [쭈의 호주 생활기 /멜버른여행,맛집] - [멜버른맛집] daughter in law- 색다른인도음식 매력팡팡

2019/11/18 - [쭈의 호주 생활기 /멜버른여행,맛집] - [멜버른맛집] GAZI - 마스터셰프가 운영하는 그릭레스토랑

2019/11/14 - [쭈의 호주 생활기 /멜버른여행,맛집] - [멜버른맛집] 파스투소(Pastuso)에서 페루 음식을~

2019/07/08 - [쭈의 호주 생활기 /멜버른여행,맛집] - [멜버른맛집] 솜사탕 핫초코로 유명한 # 해쉬커피숍 Hash Specialty Coffee

반응형